투자정보(IR)
SBTL Advanced Materials
SBTL Advanced Materials
에스비티엘첨단소재는 최근 정부의 '파우치 필름 분야 선도 사업자'로 단독 선정돼 전략적 핵심품목 지원 대상에 올랐다고 17일 밝혔다.
에스비티엘첨단소재는 이에 따라 정부 공급망 안정화 기금을 통한 연구개발(R&D) 비용 지원 등의 혜택을 받는다.
에스비티엘첨단소재가 생산하는 파우치 필름은 전기차·ESS(에너지저장장치)·핸드폰 등에 쓰이는 이차전지의 외장재로, 외부 습기 차단과 충격 보호 역할을 하는 소재다.
에스비티엘첨단소재는 초고성형 파우치 필름과 전고체 배터리용 파우치 필름을 개발하는 등 고부가가치 소재 기술에서 성과를 내 주목받고 있다.
특히 전고체 배터리용 파우치 필름은 고온·고압 공정에서 버틸 수 있는 내구성이 핵심이다. 에스비티엘첨단소재는 300MPa(메가파스칼) 이상의 높은 압력을 견디는 초고내구성 파우치 필름을 개발했다.
현재 고객사들의 요구에 따라 성능을 조정한 맞춤형 제품 개발에 착수해 상용화를 눈 앞에 두고 있다. 에스비티엘첨단소재는 정부의 지원에 힘입어 제2공장을 증설하겠다는 계획이다.
천상욱 에스비티엘첨단소재 대표는 "이번 성과는 K-배터리 산업의 기술 자립과 공급망 안정성 강화를 상징하는 사례"라면서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으로 글로벌 공급망 재편 과정에 주도적으로 참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 출처 : 아시아경제 | https://www.asiae.co.kr/article/2025041713151646031